생활정보

자동차 타이어 점검 시기, 구매와 렌탈 둘 중에 어느것?

파트너링크 2020. 3. 26. 04:28
반응형

자동차 부품 중 중요하지 않은 부품이 없지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게 바로 타이어다. 자동차의 신발 타이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한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마모가 심하면 빗길, 눈길에서 상당히 위험하고 타이어가 닳은 상태에서 운전을 하면 평상시에 운행할 때도 위험할 수가 있다. 항상 자동차에 타기 전에 타이어의 상태를 확인하고 주행을 해야 한다. 타이어의 상태에 따라 승차감이 달라지고,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구동력과 제동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자동차 타이어가 노후되는 시기는 주행거리 5km이상이거나 타이어 제조일이 4년 된 경우인데, 연평균 15000km이상을 주행한다면 타이어 교체시기는 더 빨라질 수 있다. 그리고 험한 길을 다니다가 타이어가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타이어의 마모상태와 외관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타이어의 마모된 상태를 볼때는 마모한계선을 본다. 타이어 겉면의 홈 깊이의 한계를 보는 것인데 마모상태 확인 시 홈깊이가 1.6mm남으면 교환시기가 된 걸로 보면 된다. 보통 100원 짜리 동전으로 타이어 마모된 상태를 보는데 이순신장군의 머리부터 넣어서 감투가 보인다면 타이어 교체시기가 된 것이다.

 

마모가 다 되지 않더라도 날카로운 물건으로 바닥이 손상되거나 큰 못이 박히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다. 만약 타이어 옆면이 찢어지거나 손상되었다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타이어를 갈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부담없이 타이어를 가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해서 공임비를 주고 카센터에 맡기는 방법과 렌탈하는 방법이 있다. 인터넷 최저가는 타이어 4개에 약 50만원 + 등록비 및 장착비 + @로 약 55만원 정도의 요금이 발생한다.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차량에 따라 다르지만 한달에 6,300원~19,200원까지 있고 제휴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5,300원 ~ 8,8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하고 타이어 4개와 추가무상 2개, 정기 방문점검 무상서비스, 위치교환 무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제휴카드로 놀이공원, 영화관, 레스토랑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넥센타이어 기준) [넥센타이어렌탈 상담(클릭)]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항상 점검해야할 타이어! 안전한 운전 하세요!

 

넥센타이어 렌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