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 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 기록

파트너링크 2023. 7. 19. 21: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축구팬 여러분.

오늘은 한국 축구의 자랑스러운 선수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김민재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구단 바이에른 뮌헨과 5년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이적으로 김민재는 아시아 축구 역사상 최고의 이적료를 기록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 나폴리에 약 5000만 유로(약 710억 원)의 바이아웃 금액을 지불했습니다. 김민재의 연봉은 1천200만 유로(약 170억 원)로 알려졌습니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활약하며 유럽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받았습니다. 나폴리를 33년 만에 세리에A 우승으로 이끌었고,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도 기여했습니다. 세리에 A 최우수 수비수로 선정되기도 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나폴리 일부 팬들은 김민재에게 고마움과 응원을 전했지만 일부는 비판을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나폴리 팬들의 반응을 통해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얼마나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선수였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김민재는 독일 바이에른 뮌헨에서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을 나섰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26일 일본 도쿄에서 맨체스터 시티, 29일 가와사키와 친선 경기를 치르고 싱가포르에서 리버풀과 프리시즌 일정을 이어갑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가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는 한국으로 의료팀을 파견하여 메디컬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는 바이에른 뮌헨의 이례적인 행동이었으며, 김민재 영입에 진심이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등번호 3번을 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