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블로그 포스팅, 많은 방문자 수 유입을 위한 키워드 찾고 선별하기

파트너링크 2021. 3. 3. 03:09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

수익이 잘 나는 블로그는 특정 주제로 꾸준히 글을 썼기 때문이라는 생각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적절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물론 어떤 주제이냐인가에 따라서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주제보다 중요한 문제가 수익형 티스토리에서는 따로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달리는 광고는 다양한 광고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광고 타게팅 유형'

보통 맞춤 광고와 문맥 광고가 8:2의 수익을 발생합니다.

그 말은 어떤 주제와 카테고리의 글을 쓰는지와 무관하게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자기에게 맞는 맞춤 광고를 클릭하느냐.

많은 방문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글을 키워드에 선별하여 넣어야 합니다.

블로그에 많은 글이 포스팅되어 있지만 일 방문자수가 100~200명인 블로그와, 하루에 몇 천, 몇 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한 키워드 선정. 그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라면 네이버 광고, 키워드마스터(whereispost.com/keyword/), 다음이나 티스토리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카카오클릭스)'의 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들이 많이 검색되고 유입되는지 알아봐야합니다.

많은 키워드들이 있지만 블로그를 보기 위한 사람들이 있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 검색하고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모두가 이런생각을 하기 때문에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들을 포스팅하는 사람들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몇 만, 몇 십만의 조회수를 기록한 키워드들은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상위노출하기가 힘듭니다.

한달 조회수 3000~10000명 사이의 키워드들을 선택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또는 조회수는 많지만 포스팅 수가 적은 키워드들을 선별하는 작업도 필요합니다.

그 후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